보건의료노조 정책질의 답변 공개…새누리당 후보 무응답

[청년의사 신문 양영구] 7·30 재보궐선거에 나선 후보자 가운데 야권 후보들은 정부가 추진 중인 의료정책을 두고 의료민영화정책이라며 분명한 부정적 입장을 표명했지만 여당 후보들은 답변을 회피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28일)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은 7·30 재보궐선거에 출마하는 후보 55명을 대상으로 정책질의 답변서를 요구하고 이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서울 동작을 노회찬 후보(정의당)는 ▲원격진료 허용 ▲영리자회사 허용 ▲부대사업 확대 ▲병원간 인수합병 허용 ▲법인약국 허용 등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또 ▲의료민영화 방지법 제정 ▲공공병원 확충 등 공익적 예산 확대 ▲보호자 없는 병원 및 의료인력 확충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등에는 찬성했다.

경기수원병에 출마한 손학규 후보(새정치민주연합)도 정부 정책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고 경기수원을에 출마한 윤경선 후보(통합진보당), 박석종 후보(정의당), 경기평택을에 출마한 정장선 후보(새정치연합), 경기김포 김두관 후보(새정친연합), 김성현 후보(정의당)도 반대의 뜻을 같이 했다.

반면 새누리당 후보들은 단 한명도 답변을 보내지 않았다.

이를 두고 보건노조는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는 의정활동을 기대하며 보낸 질의서에 대해 여당인 새누리당 후보들은 단 한명도 답변을 보내오지 않았다”며 “국민여론에 귀를 닫고 있는 박근혜 정부의 불통정치의 복사판을 보는 듯하다”고 비판했다.

보건노조는 “7·30 재보궐선거는 세월호 참사와 의료민영화정책 등 정부정책에 대한 굵직한 현안들이 즐비한 상황에서 치러지는 선거인만큼 박근혜 정부와 집권여당에 대한 중간평가적 성격을 갖고 있다”며 “집권여당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어떤 태도를 갖고 있는지 국민의 알권리를 제대로 충족해줄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