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사 신문 문성호] 한길안과병원이 대대적인 의료진 보강 및 시설확장에 나선다.


한길안과병원은 오는 2월부터 전문 진료센터를 비롯 수술실, 진료협력센터, 수술상담실, 수술 전 검사실 등 병원 시설 전반을 확장,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전안부센터, 녹내장센터, 망막센터, 소아안과·사시·약시 클리닉 등 주요 전문 진료센터의 진료실이 증설 및 확장된다.

2층 전안부센터와 녹내장센터의 진료실이 기존 4개에서 6개로 증설되며, 소아안과·사시·약시 클리닉은 진료 공간을 넓혀 2층으로 이전한다.

3층 망막센터도 확장·개편한다.

3층(560m2) 전체를 망막센터 전용 공간으로 사용하게 되면서 진료실이 6개로 증설된다. 이같은 진료실 증설은 현재 1시간이 넘는 환자 진료소요시간을 40분대로 단축하기 위해서다.

수술실과 상담실도 전면 확장한다. 병원 5층에 있는 수술실은 수술 환자의 신속한 이동을 돕고 환자가 편히 수술 받을 수 있도록 수술실 전체 공간을 넓혀 확장, 5층 전체가 수술실로 사용된다.

4층에는 상담센터를 새롭게 구축하고 상담실을 3개로 늘려 환자 상담 공간을 확충, 고객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길안과병원 정규형 이사장은 "의료계가 전반적으로 경영 환경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확장을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위기를 오히려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회로 삼자고 생각했다"며 "이번 시설확장을 계기로 의료진을 강화하고 진료 시스템도 개편해 최상의 의료서비스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