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美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 입주 기업 모집

케임브리지 이노베이션 센터 입주 지원…8개사 모집  컨설팅 등 혜택…17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 통해 접수

2025-02-05     김찬혁 기자
보스턴 캔달스퀘어(Kendall Square)(사진 출처: 게티이미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에 위치한 보스턴 케임브리지 이노베이션 센터(CIC) 오피스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K-블록버스터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보스턴 케임브리지 이노베이션 센터 내에 위치한 C&D 인큐베이션 오피스 입주를 제공한다. CIC는 1999년 설립된 보스턴 켄달 스퀘어 소재 공유오피스다.

미국 진출 희망 제약‧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8개사를 선정하며, 혁신형 제약기업과 최근 3년간 진흥원 글로벌 진출지원 사업 참여기업은 가점을 받는다.

선정 기업은 최대 3년간 월 120만원의 임차료를 지원받고, 글로벌 진출 컨설팅과 현지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받는다. 신청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공고 확인 후 이메일로 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022년 10개사를 시작으로 2024년 30개사까지 입주를 지원했으며, 2025년에는 멘토링과 기업 간담회 등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용우 제약바이오산업단장은 “앞으로도 우리 제약바이오 기업이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의 중심에 위치한 C&D 인큐베이션 오피스를 활용하여,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이러한 활동이 실질적인 진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