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사는 세종충남대병원, 위뉴와 함께 소아청소년 분야를 중심으로 올바른 의학 콘텐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사진 제공: 세종충남대병원).
청년의사는 세종충남대병원, 위뉴와 함께 소아청소년 분야를 중심으로 올바른 의학 콘텐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사진 제공: 세종충남대병원).

청년의사가 세종충남대병원, 헬스케어 지식 플랫폼 위뉴와 손잡고 올바른 의학 지식 확산에 나선다.

청년의사와 세종충남대병원, 위뉴는 지난 19일 근거 기반 의학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개 기관은 올바른 의학 콘텐츠를 개발해 지역민에게 제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도울 계획이다. 특히 소아청소년 분야 의학 콘텐츠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활용해 소아청소년 환자와 보호자 알 권리 신장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도 추진한다.

세종충남대병원 신현대 원장은 "SNS나 유튜브 같은 소셜미디어에 근거 없는 의학 정보가 유통되고 있다. 근거에 기반한 올바른 의학 지식과 정보로 기준을 세워야 한다"면서 "이번 협약이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근거에 기반해 신뢰할 수 있는 의학 정보를 쉽게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뉴 황보율 대표이사는 "의사로서 환자들에게 의학 지식 관련 질문을 받을 때마다 어떻게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다"면서 "의사들이 만든 근거 기반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했다.

청년의사 박재영 편집주간은 "검증되지 않아 잘못된 의학 정보를 접하면 건강까지 해칠 수 있어 우려가 적지 않다"며 "신뢰할 수 있는 의학 정보와 일반인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가 어우러져 올바른 건강 지식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