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이하 규제과학회, 회장 손여원)는 오는 9일 더케이호텔서울 거문고홀에서 ‘바이오헬스 혁신 가속화를 위한 규제과학과 정책’을 주제로 2022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추계학술대회 포스터.

지난 춘계학술대회에 이어 대면 방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기조강연과 네 개의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기조강연의 연자로는 한국아이큐비아 정수용 대표가 ‘세계 바이오헬스 혁신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강연하며, 기조강연에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처장이 축사를 할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세션 1에서는 ‘신약개발 가속화를 위한 신속심사지원제도의 구축’, 세션 2에서는 ‘바이오헬스 디지털트윈과 메타버스’, 세션 3에서는 ‘의약품 자료보호 제도의 개편 방향’, 그리고 세션 4에서는 ‘융복합의료제품 규제 발전방향’을 주제로 식약처를 비롯한 산‧관‧학‧연 연자들의 강연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제약기업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신속심사지원제도의 구축과 의약품 자료보호 제도의 개편 방향에 대한 세션을 마련하여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규제 환경에 대한 대응과 규제과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손여원 회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제약바이오산업계의 환경에 발 맞춰 규제와 규제과학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제약바이오기업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들을 선정해 세션을 구성했고, 아울러 규제과학의 역할과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의 대응에 대한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회장으로서의 임기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학술대회로 이전보다 많은 분들이 학술대회 현장을 찾아 함께 참여하고, 서로의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소감도 함께 전했다.

이번 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사전등록은 7일까지 (사)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홈페이지(http://www.kfdc.or.kr)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