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지원은 1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2022년 제4회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에' 참여한다(사진제공: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지원은 1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2022년 제4회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에' 참여한다(사진제공: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지원이 1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3일간 '2022년 제4회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에' 참여한다.

박람회는 건강한 의료 문화 확대를 목표로 화재대피와 진압체험, 가스·전기·안전 승강기 안전체험 등 26개 체험 부스와 9개 전시·홍보 부스 등이 운영된다.

심평원 창원지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민의 안전한 의료선택을 위한 보건의료정보를 제공한다.

심평원 창원지원은 국민들이 보건의료정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건강정보 앱을 집중 안내한다. 앱을 통해 손쉬운 병원·약국 찾기, 비급여 진료비 정보, 비급여 진료비 확인신청 방법 등을 소개한다.

또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를 안내하고, 지역민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의료기관 정보를 공유한다.

심평원 조희규 창원지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 생활화를 위해 보건의료전문기관으로서 적극 동참해 지역주민 건강관리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