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28주년 맞아 필수물품 패키지 담은 ‘항암치료 응원 키트’ 제작
삼성서울병원 임직원 기부금 모아 매달 500여명에게 전달

삼성서울병원이 개원 28주년을 맞아 첫 외래 항암치료환자에게 ‘항암치료 응원 키트’를 제공한다.‘당신의 하루, 우리가 함께’라는 슬로건을 새겨 넣은 항암치료 응원 키트는 항암 치료 시 필요한 손소독제, 체온계, 부드러운 칫솔, 치약, 사탕을 넣은 파우치와 담요를 에코백에 담은 형태로 제공된다.
삼성서울병원이 개원 28주년을 맞아 첫 외래 항암치료환자에게 ‘항암치료 응원 키트’를 9일부터 제공한다(사진제공: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이 개원 28주년을 맞아 첫 외래 항암치료환자에게 ‘항암치료 응원 키트’를 9일부터 제공한다.

‘당신의 하루, 우리가 함께’라는 슬로건을 새겨 넣은 항암치료 응원 키트는 항암 치료 시 필요한 손소독제, 체온계, 부드러운 칫솔, 치약, 사탕을 넣은 파우치와 담요를 에코백에 담은 형태로 제공된다.

삼성서울병원은 9일부터 암병원 외래에서 첫 항암치료를 시작하는 환자들에게 키트를 배포하며, 연간 5,000여명에게 제공할 계혹이다.

키트는 삼성서울병원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금 2억원과 한 환자 가족의 캐릭터와 디자인 재능기부로 만들어졌다. 통원 항암치료 환자 105명에게 사전 첫 제작물품을 제공한 뒤 의견을 반영, 일부 물품 재조정 작업을 거쳐 완성됐다.

암병원장의 응원키트 제작 사연과 암교육센터 상담간호사의 물품 설명을 담은 유튜브 동영상 교육을 통해 물품사용 목적을 정확히 알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우용 암병원장은 “환자중심 케어를 표방해 온 만큼 암치료 선도병원으로서 케어기버들의 관심과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통해 환자분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싶었다”면서 “환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응원할 수 있는 새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