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 외과 이진욱 교수팀은 조지아를 방문해 
인하대병원 외과 이진욱 교수팀은 조지아를 방문해 내분비외과 술기 교육을 진행했다(사진제공: 인하대병원).

인하대병원이 조지아 Aversi Clinic에서 현지 의료진을 대상으로 내분비외과 술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19년 인하대병원과 Aversi Clinic이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지난 5월 실시된 방문 교육 후속 차원으로 실시됐다.

인하대병원 외과 이진욱 교수팀은 갑상선암 구강 경유 내시경 수술 1건과 부갑상선암 구강 내시경 수술 1건, 복강경 부신 수술 2건 등 내분비외과 술기 교육을 진행했다.

인하대병원에 따르면 부갑상선암 구강 내시경 수술에 대한 술기 교육은 현지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조지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등 코카서스 3국에서 처음 시행된 수술로 인근 국가에서 입국한 의료진도 참관했다.

Aversi Clinic의 Dmitri Jorbenadze 병원장은 "올해 두 차례 방문 교육을 진행한 인하대병원과 이진욱 교수팀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보다 폭넓은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지속되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인하대병원 이택 병원장은 "Aversi Clinic은 코카서스 지역에서 인지도가 매우 높고 의료진들의 수준도 상당하다고 전해 들었다"며 "이들이 앞으로 도입할 로봇수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