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는 KHF 2022에 참가
첨단 디지털 기술 결합된 스코프아이와 메타스코프 등 소개 예정

의료용 AR(증강현실) 웨어러블 전문기업 메디씽큐가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K-HOSPITAL FAIR 2022)에서 스코프아이(SCOPEYE)와 메타스코프(MetaSCOPE) 등 혁신 의료기기를 선보인다.

메디씽큐의 스코프아이는 지난해 1월 출시된 의료용 AR 웨어러블 디스플레이이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영상의료기기와 연결하여 고개를 돌릴 필요 없이 눈앞에서 생동감 있는 의료 영상을 볼 수 있다. 특히 지난 4월 글로벌 의료기기 선도기업 메드트로닉(Medtronic)이 주최한 ‘메드트로닉 아태지역(아시아-태평양 지역) 혁신 챌린지'에서 우승한 바 있다.

메타스코프는 고성능 카메라와 아이즈 업 디스플레이(Eyes Up Display) 기술이 결합된 웨어러블 스마트 글라스다. 카메라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의료진은 편안한 자세로 수술을 진행할 수 있으며, 배율 및 포커스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고정식 카메라를 최대 2대까지 추가하여 다양한 각도에서 원하는 장면을 녹화할 수 있도록 하였고 실시간 영상 녹화 및 전송이 가능하다.

메디씽큐 관계자는 "스코프아이와 메타스코프는 초고성능 카메라, 자체 영상처리, 무선 송수신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의료 솔루션"이라며 “박람회를 통해 의료업계 관계자들에게 메디씽큐의 우수한 기술력을 알리고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KHF 2022에는 의료기관 및 산업계 종사자, 의료기기 유통사 등이 대거 참가한다. 전시 참가기업은 바이어에게 최신 의료 트렌드를 반영한 장비 및 솔루션을 소개하고 신규 거래 및 파트너 제휴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