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바이오텍, 'KHF 2022'에 인체용 및 반려 동물 형광진단 신제품 출품

제트바이오텍이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 KHF 2022)에 ‘인체 및 동물용 형광 진단 관련 제품'을 출품한다.

KHF 2022에서 선보이는 인체 및 동물용 형광 리더기 'AnyLab F1' reader는 형광 정량 측정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갑상선, 임신관련, 기타 호르몬, 암 진단, 심혈관 질환, 염증, 종양, 당뇨 등 진단에 사용된다.

한편, 제트바이오텍은 2014년에 설립된 정량분석 진단기기 전문업체로 총 51개의 진단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다. 인체용으로는 신종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진단 키트 및 32개의 정량 정성 진단 아이템을 확보하고 있다.

알츠하이머를 포함한 퇴행성뇌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제품 역시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완성 단계에 있다.

또한 한 번의 테스트로 2개 혹은 3개의 바이오마커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형광면역진단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데 제트바이오텍은 최근 공인시험기관으로부터 타 경쟁사 제품 보다 우수하다는 성능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에 제트바이오텍은 향후 임상적 유효성 입증 후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