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은/청년의사/232쪽/1만8000원

1세대 병원코디네이터이자 유튜브 채널 ‘병원언니TV’를 운영하는 메디피아아카데미 정주은 대표가 병원 시스템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매뉴얼 북 ‘잘 되는 병원 잘 만든 매뉴얼’을 펴냈다.

저자인 정 대표는 병원코디네이터, 실장 경력을 통해 얻은 병원 시스템에 관한 경험과 1,000곳 이상의 병원 출강과 컨설팅을 통해 축적해온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책은 총 6개의 챕터로 구성돼 있으며, 개원을 준비 중이거나 병원을 운영하고 있지만 시스템 개편의 필요성을 느낀 병원장·경영진을 위한 팁을 단계별로 소개하고 있다.

개원 후 첫 시작을 위한 매뉴얼부터 직원 교육, 고객 서비스 개선, 병원의 매출 향상 방안과 이를 총체적으로 아우른 매뉴얼을 소개한다.

각 챕터의 마지막 장에는 다양한 사례를 참고해 우리 병원만의 매뉴얼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세션을 마련해 책의 활용도를 높였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자신의 병원 시스템을 되짚어보고 좋은 직원들과 환자 만족을 통해 성공적인 경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가이드북으로 삼을 수 있다.

정 대표는 “업계에 종사해오며 쌓은 경험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구독자들과 공유해온 사례와 노하우를 책 한 권에 담았다”며 “현재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원장, 개원을 준비 중인 예비 개원의들에게 가이드북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 대표는 지난 2010년 교육청 인가를 받은 메디피아아카데미를 창업해 3,000명 이상의 병원코디네이터를 양성해왔다. 인제대학교 보건대학원 병원 경영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성균관대학교 서비스융합디자인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