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티파마는 오는 10월 15일 ‘강아지 치매 온라인 토크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엔티파마 '제다큐어 츄어블정' 제품이미지.
지엔티파마 '제다큐어 츄어블정' 제품이미지.

유한양행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토크쇼는 오후 7시 30분부터 지엔티파마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우리 아이가 치매는 아닐까?’, ‘강아지 치매, 치료가 가능해요’를 주제로 한 강의와 Q&A ‘반려견 치매&제다큐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가 이어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20년 차 임상수의사 VIP 동물의료센터 김성수 원장과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서 ‘수레이너(수의사+트레이너)’로 활약 중인 Knollo 행동클리닉 설채현 원장이 반려견 CDS에 관한 보호자들의 궁금증을 명쾌하게 해소해줄 예정이다.

또 토크쇼 사전 신청 기간인 오는 10월 14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이벤트 포스팅을 리그램하고 사전 신청서 ‘소문내기 이벤트 링크’란에 리그램 포스팅 URL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100명에게 증정한다.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베이컨박스 삼계탕 한 그릇 헌팅토이’를 30명에게, ‘뉴트리탑 시니어 7살 이상 노견용 1.2kg’을 100명에게 증정한다.

실시간 방송 중 댓글 작성자 100명에게는 ‘유한양행 The 건강한 뉴트리션바 눈’을 제공한다. 또 방송 종료 후 설문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쿠쿠 넬로 프리미엄 펫유모차’를 2명에게, ‘웰니스 심플 스몰 브리드 연어 2kg’을 100명에게 경품으로 증정한다.

토크쇼와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지엔티 애니멀헬스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엔티파마 애니멀 헬스 이진환 본부장은 “이번 토크쇼를 통해 사람의 알츠하이머 치매와 굉장히 유사한 질환인 CDS에 대해 많은 보호자가 알게 되고, 더불어 당사의 반려견 CDS 치료제 제다큐어에 관한 보호자들의 궁금증들을 해소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저명한 두 수의사의 케미도 엿볼 수 있어 유익하면서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엔티파마는 지난 5월 국내 최초 동물용의약품 합성신약이자 첫 CDS 치료제 ‘제다큐어 츄어블정’을 출시한 바 있다. 일명 ‘개 치매’로 알려진 CDS에 걸린 반려견은 주인을 몰라볼 뿐 아니라 방향 감각 상실, 수면 패턴 변화, 잦은 배변 실수, 식욕 변화 등의 증상을 보인다. 9세 이상 반려견 22.5%에서 발생한다.

지엔티파마는 제다큐어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과 유럽에서 반려견 CDS에 관한 품목허가를 위한 추가 임상시험을 준비하는 동시에 글로벌 동물용의약품 제약회사와 기술이전 조건 등을 협의 중이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