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맥주사 실패율 줄이고 성공률 높여…사용자·환자 모두 만족
내달 2일까지 열리는 'K-HOSPITAL FAIR 2021'에 참가

(주)마쥬텍이 오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1)에서 비접촉식 정맥 혈관 뷰어 'VeinVu 200'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VeinVu 200'은 정맥주사 또는 성형 수술 시 혈관이 잘 보이지 않는 환자(유아, 노인, 입원환자, 피부가 어두운 환자 등)를 대상으로 근적외선과 DLP Projection 기술을 활용하여 증강현실로 혈관을 강조함으로써 피부 표면의 혈관을 가시화한 시스템이다.

정맥주사 실패율은 줄이고 성공률은 높일뿐만 아니라 환자의 고통 감소, 시술자의 부담감 및 스트레스 완화, 일회용 소모품 및 실패로 인한 시간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줘 사용자 및 환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K-HOSPITAL 전시회를 통해 처음 공개되는 VeinVu 200은 대학병원 정맥 시술 전문 의료인의 자문을 기반으로 사용성과 편리성, 합리적인 가격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시스템 모듈화를 통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선했으며 이전 제품과 비교해 크기는 30% 이상, 무게는 10% 감소시켜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기능 버튼을 추가했고, 배터리도 교체 방식으로 변경하여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혈관 영상을 획득하는 이미지 센서의 경우 기존 대비 약 2배 크기의 센서를 적용해 더욱 선명한 혈관 영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 주변 환경의 온도와 밝기에 따른 시스템 자동 조절 기능을 통해 장비의 사용 여부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저전력모드로 변환하거나 영상 인식을 통해 사용 모드로 변환하여 편리하고 안전하게 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VeinVu 200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1등급 허가를 받았으며, IEC, IECEE 규격 CB 인증, 유럽 CE 인증,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ISO13485 인허가를 획득했다.

한편, (주)마쥬텍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정맥 혈관 뷰어 ‘VeinVu 100’, 신규 제품인 ‘VeinVu 200’ 의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정맥주사용 안전 주사기, 가이드 시스템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통해 세계 1위의 정맥주사 관련 전문 제조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