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스글로벌, '2021 K-HOSPITAL FAIR'에서 '커넥트디아이' 전시

㈜원스글로벌이 의약품 정보데이터 ‘커넥트디아이(ConnectDI)'를 선보인다.

오늘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1)에서다.

커넥트디아이는 제품별, 사용처별로 흩어진 의약품 정보들을 매핑한 글로벌의약품정보 솔루션이다.

기존 의약품 데이터는 문장형으로 서술되거나 표기하는 방식이 통일되지 않아 병원이나 제약사에서 활용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커넥트디아이는 다양한 의약 정보를 보유하고 있어 보험코드, 표준코드, EDI코드 등 다양한 코드를 매핑하여 표준화된 데이터를 제공한다.

㈜원스글로벌은 또 이번 K-HOSPITAL FAIR 2021에서 주사제 CDSS(Clinical decision supporting system, CDSS)를 비롯해 일반인과 전문가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도화된 의약품 데이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사제명을 검색하면 배합정보, 재구성법과 희석 농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주사제 CDSS는 구독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번 박람회 참가자는 14일간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원스글로벌은 "커넥트디아이는 병원 정보시스템과 연동하여 병원 관계자들의 업무 시간 단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