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일~22일 수요예측 후 27일~28일 청약

지니너스는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시장 입성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착수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니너스 로고.
지니너스 로고.

지니너스는 삼성서울병원 미래의학연구원 산하 연구소인 삼성유전체연구소에서 개발한 기술을 이전받아 2018년 스핀오프된 기업이다. 지난 6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기술 평가기관 중 기술신용보증기금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각각 ‘AA’, ‘A’ 등급을 받아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

지니너스는 2020년 매출 38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2019년 14억 원 대비 175.7% 증가한 수치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31억 원을 기록하며 2020년 전체 매출(38억 원)의 81.7%를 반기만에 달성하는 등 지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지니너스는 암 유전체 진단부터 단일세포 유전체 분석까지 정밀의료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바이오인포매틱스 알고리즘과 약 1만5,000건 이상의 암 유전체 빅데이터를 활용해 국내 최초로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기술(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 기반 암유전체 진단 서비스 'CacnerSCAN(캔서스캔)'을 상용화했다.

아울러 지니너스는 혈액샘플로 암을 진단하는 액체생검 진단 서비스인 'LiquidSCAN(리퀴드스캔)'으로 국내 액체생검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일반적인 암 검사는 조직을 떼어내 확인하지만, 액체생검은 혈액 속에 떠다니는 암 세포의 DNA를 잡아내기 때문에 기존 조직검사보다 간편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지니너스는 싱글셀(Single cell) 분석 서비스인 Celinus(셀리너스)를 국내외 병원과 제약사, 연구진 등에게 제공하고 있다. 싱글셀 분석은 우리 몸의 기본 단위인 단일 세포까지 분석하기 때문에 주로 신약개발 시 해당 약의 효과여부를 알아내는 바이오마커로 활용한다.

지니너스 박웅양 대표이사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현 시점이 상장을 위한 적기라고 판단했다”며 “상장 후 유전체 분석 시장 선도는 물론 글로벌 제약사 등과의 협업을 통해 임상-유전체 통합정보를 활용한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니너스가 이번 상장을 위해 공모하는 주식 수는 200만주로 전량 신주모집이다. 희망 공모가밴드는 2만4,700원~3만2,200원으로, 공모 예정금액은 494억 원~644억 원이다.

오는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이 진행되며, 27일~28일 청약을 거쳐 11월 중 코스닥 시장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니너스는 IPO를 통해 조달된 공모자금으로 연구개발 및 시설투자, 해외 시장 개척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