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옵스 솔루션 '메타위버', ‘2021 K-HOSPITAL FAIR’에서 소개

토탈 데이터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해 전문 컨설팅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전문 기업 ㈜씨앤텍시스템즈가 오는 9월 30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1 K-HOSPITAL FAIR’에 참가한다.

㈜씨앤텍시스템즈는 지난 2005년 7월에 설립된 기업 성과관리 시스템 구축 전문 업체다. 데이터웨어하우스 및 ETL, BA, 데이터 품질관리,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컨설팅 경험이 풍부한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우수한 인력들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의료 데이터 활용 요구가 늘어나면서 디지털 헬스케어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이에 우리나라 최고 대학병원들과 CDM, PHR, 연합학습(Federated Learning) 과제들을 진행하고 있다.

(주)씨앤텍시스템즈_METAWEAVER 조인 화면
(주)씨앤텍시스템즈_METAWEAVER 조인 화면

이번 ‘2021 K-HOSPITAL FAIR’에서는 데이터 전문 노하우가 반영된 데이터옵스 솔루션인 메타위버(METAWEAVER)를 선보인다. METAWEAVER는 GUI 기반 비즈니스 데이터옵스 솔루션으로, 데이터 분석을 클릭만으로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3차 병원의 진료 노하우를 중소형병원 의료진에게 가이드 할 수 있는 진료 결정 지원 제공 플랫폼 CANE과 CAPs도 경험해볼 수 있다.

(주)씨앤텍시스템즈_CAPs 당뇨병 약제 추천 화면
(주)씨앤텍시스템즈_CAPs 당뇨병 약제 추천 화면

한편, (주)씨앤텍시스템즈는 "의료 데이터 이동 없이 인공지능 모델을 학습할 수 있는 연합 학습 플랫폼 개발과 데이터 표준화 매핑 룰 관리 도구인 FHIRON을 제품화 중"이라며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