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진료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대표 송용범)는 유비케어와 제휴해 비대면 진료 솔루션 공급 확대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똑닥과 유비케어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원내 2차 감염 우려, 경영 악화 등으로 한시적 비대면 진료를 원하는 병의원이 많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솔루션 공급 확대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비케어는 국내 병·의원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인 ‘의사랑’을 보유한 기업이다.

똑닥 비대면 진료 솔루션은 전용 소프트웨어와 카메라 및 마이크가 포함된 화상진료용 모니터로 구성됐으며 병원 도입 비용은 무료다.

기존 타 서비스의 비대면 진료 시스템과는 달리 진료를 비롯해 ▲진료 접수 ▲진료비 결제 ▲실손보험 청구용 모바일 서류 발급 등 대부분의 진료 과정을 환자가 직접 똑닥 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브로스 송용범 대표는 “유비케어와의 제휴로 더 많은 병의원이 손 쉽게 비대면 진료 솔루션을 도입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신규 환자를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해당 솔루션이 코로나19 2차 감염 예방은 물론, 병원의 업무 효율과 환자의 편의성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휴는 보건복지부가 추진하고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주관하는 ‘의원급 의료기관 화상통신장비 실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 사업은 환자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비대면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의원급 의료기관에 화상진료장비를 구축하는 내용이다. 똑닥은 작년부터 이 사업에 참여해 각 병의원에 비대면 진료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