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과 연구용역 계약 체결

뉴지랩파마가 자회사인 뉴젠테라퓨틱스, 아리제약과 함께 당뇨복합제 등 개량신약 개발 및 유통 사업을 본격화한다.

뉴지랩파마 로고.
뉴지랩파마 로고.

뉴지랩파마는 자회사 뉴젠테라퓨틱스가 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연구책임자 제약공학과 김주은 교수)과 당뇨복합제 개량신약 1건 외 제네릭 및 일반의약품 등 총 4개의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뉴젠테라퓨틱스는 김 교수 연구팀의 기술력과 전문성, 제약 산업 연구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기반으로 개량신약 연구개발을 단기간 내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당뇨복합제 개량신약의 임상시험은 충북대병원에서 진행된다.

뉴지랩파마 현창근 제제개발본부장은 “지난해 초부터 블록버스터급 제2형 당뇨치료제인 DPP-4 억제제, SGLT2 억제제, GLP-1 유사체 등의 특허가 만료되면서 관련 시장의 폭발적 성장이 예상된다”며 “최근 복합제가 당뇨 및 순환기 질환 처방 트렌드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어, 이번에 개발하는 당뇨복합제 개량신약이 제품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뇨복합제를 포함해 향후 개량신약 등의 개발과 관련해 자회사 뉴젠테라퓨틱스가 품목허가를 받고 뉴지랩파마가 유통과 판매를 담당할 예정”이라며 “GMP 인증을 받은 아리제약 생산시설을 활용해 매년 2~3개 이상의 자체개발 신제품들을 직접 생산 및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