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립 처장, 아세트아미노펜 생산업체 부광약품 현장 방문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접종률 상승으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한 해열진통제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제조업체들과 23일 간담회를 갖고, 생산업체인 부광약품의 제조 현장을 방문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

이번 간담회와 현장 방문은 식약처가 대한약사회(복약지도 및 홍보), 한국제약바이오협회(생산 확대), 한국의약품유통협회(신속 출고)와 함께 추진 중인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수급 안정화 방안’의 일환으로,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생산량 증대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과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 품목허가․생산업체 9개사가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제조업체들은 ▲빠른 증산을 위한 주성분 제조원 추가 및 포장공정 추가 등을 위한 허가변경 신속 처리 ▲제품 생산·유통·재고량 등의 모니터링 정보공유 등을 요청했다.

김강립 식약처장은 간담회에서 “식약처는 관련 단체들과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수급 현황을 적극 공유하고 생산량 확대를 위한 행정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이어 김강립 처장은 경기도 안산시 소재의 부광약품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생산 현장을 방문하고 “전 국민의 백신접종 계획에 맞춰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이 적절한 시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생산 증대와 품질관리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