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는 오는 7월 1일 오후 3시 협회 유튜브 채널 ‘BioTV’를 통해 ‘2021 BIO Digital 디브리핑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2021 BIO Digital 디브리핑 세미나’ 포스터
‘2021 BIO Digital 디브리핑 세미나’ 포스터

‘2021 BIO Digital 디브리핑 세미나’에서는 국내 분야별 전문가들이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BIO Digital’의 컨퍼런스 세션을 요약 정리할 예정이다. 한국바이오협회는 ‘BIO Digital’의 핵심 내용들을 정리한 보고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총 5개의 요약 세션들로 구성된 이번 디브리핑 세미나는 단순 ‘세션 내용에 대한 요약’이 아닌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같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BIO Digital 2021에서 ‘제약바이오 산업의 Post COVID-19’ 관련 세션들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백대우 수석연구원이 발표와 좌장을 맡는다.

‘진단기술의 발전과 변화’ 관련 세션들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최낙원 책임연구원이, ‘백신 및 치료제의 개발 트렌드와 현황’ 관련 세션들은 이노큐어 테라퓨틱스 배진건 부사장이,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관련 세션들은 연세대학교 고정길 교수가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우리기업의 해외진출 전략’과 관련한 세션들에 대한 발표는 Global Bio-Connection_SSP 서성애 대표가 진행한다. 발표 후 이어지는 패널 토의에서는 BIO Digital 컨퍼런스를 통해 본 ‘글로벌 바이오산업 동향’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바이오협회 협회 유튜브 채널인 ‘BioTV’와 KOTRA 유튜브 채널인 ‘KOTRA비즈니스'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당일 접속 링크 안내를 위한 사전등록을 오는 30일까지 받고 있다.

한편, 본 디브리핑 세미나에서 발표되는 세션 보고서는 행사 이후 양 기관 홈페이지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