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 세계뇌졸중학회 공인 ‘2021 WSO 엔젤스 어워즈’에서 골드 등급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의정부성모병원 뇌졸중센터장 김영우 교수의 뇌혈관 시술 모습.
의정부성모병원 뇌졸중센터장 김영우 교수의 뇌혈관 시술 모습.

세계뇌졸중학회(World Stroke Organization, WSO)는 세계 뇌졸중 연구의 최상위 기관으로서, 전세계 국가의 데이터를 공유하고 분석하며 다양한 연구를 시행함으로써 전 세계의 뇌졸중 관리의 질을 증진시키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세계뇌졸중학회은 뇌졸중 치료와 관리 부문에서 세계적인 기준에 부합하는 우수 뇌졸중 센터를 선정해서 엔젤스 어워즈를 시상하고 있다. 의정부성모병원은 한국에서도 다수의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이 참여, 지속적으로 참여 병원 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의정부성모병원은 1998년에 선제적으로 뇌졸중센터를 설립, 지난 20년간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5가지 평가항목 만점으로 평가받아 8회 연속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올해 말에는 국내 도입 모델 중 최신형 뇌혈관 조영장치(Angiography) 설비를 도입할 예정이다.

박태철 의정부성모병원장은 “세계적인 권위를 지닌 본 어워즈에서 수상한 골드 등급은 우리 의정부성모병원의 뇌졸중센터가 지닌 뛰어난 전문성에 대한 평가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수준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거점병원으로써의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