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정책연구원 강동관 원장(왼쪽)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추무진 이사장은 10일 외국인 근로자 보건의료지원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미정책연구원 강동관 원장(왼쪽)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추무진 이사장은 10일 외국인 근로자 보건의료지원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외국인 근로자 보건의료지원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이민정책연구원과 손을 잡았다.

KOFIH는 10일 오후 재단 6층 중회의실에서 이민정책연구원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민정책연구원은 지난 2009년 한국 정부와 국제이주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Migrants, IOM) 간 협정으로 설립된 이민정책 연구교육 전문기관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근로자의 건강증진에 관한 업무 ▲외국인 근로자의 질병 예방 및 건강관리에 관한 업무▲외국인 근로자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 업무 ▲외국인 근로자 보건의료 관련 교육 지원 및 학술 교류 업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에서 업무 협력을 하게 된다.

KOFIH 추무진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의료제도에서 소외되기 쉬운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추 이사장 외에도 KOFIH 최원일 사무총장과 최성정 대외협력본부장, 공인재 민관협력사업부장, 이민정책연구원 강동관 원장, 박민정 부연구위원, 유민이 부연구위원 등이 참석했다.

KOFIH는 지난 2007년부터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이동진료, 예방접종백신 지원 등 보건의료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