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증진 활동 및 ESG Fact Book 등 2년간 주요 경영활동 성과 공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최근 2년간의 주요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다.

창립 20주년을 맞아 발간되는 이번 보고서는 ▲20년의 동행·100년의 꿈 ▲가치 증진 활동들(Value Adding Activities) ▲'친환경·사회적 책임경영·지배구조 개선(Environment·Social·Govermance, ESG) Fact Book' 등으로 구성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경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경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선제 대응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20년의 동행·100년의 꿈에서는 창립 이후 20년간의 주요성과, 20개 Highlight, 심평원이 그리는 2040 미래상에 대한 여러 분야 목소리와 실행방안을 담고 있다.

가치 증진 활동들에서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중대성 평가 등을 통해 선정된 가치기반 심사평가체계 수립 ▲사람중심의 의료보장체계 완성 ▲디지털 기반의 국민 안전체계 확립 및 글로벌 의료시스템 선도 사업 등에 대한 구체적 성과를 설명했다.

ESG Fact Book은 심평원의 모든 경영활동을 E(환경)·S(사회)·G(지배구조) 관점에서 분석하고자 특별 구성했다.

공공기관의 지속가능경영을 나타내는 핵심지표를 ESG 관점에서 분석해 국가·사회·지역에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국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한 다짐을 담아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심평원이 추진한 감염예방 및 방역지원 사업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K-방역 지원 ▲코로나19 피해복구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추진사업 성과를 세밀하게 분석해 국가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한 심평원의 노력과 역할을 강조했다.

심평원은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08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행한 이래 4번째 보고서로,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인 GRI Standards, 지속가능경영 이니셔티브와 한국거래소(KRX)의 ESG 정보공개 권고지표를 준수하며 작성됐다”고 말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4월 중 유관기관 및 보건의료단체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심평원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