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으로부터 신재은 분당제생병원 사회복지사, 한영애 성남시 복지자원관리팀장, 이성규 분당제생병원 자선진료위원장
좌측으로부터 신재은 분당제생병원 사회복지사, 한영애 성남시 복지자원관리팀장, 이성규 분당제생병원 자선진료위원장

분당제생병원이 최근 성남시청을 방문, 지역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100상자를 기탁했다.

이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역의 모든 기업과 시민이 힘든 가운데, 지역 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병원은 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한 자선기금으로 준비한 김장김치를 성남시 사회복지시설과 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

김제균 성남시 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운 가운데서도 지역의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김장김치를 기부해 주신 분당제생병원에 감사하다"며 "병원의 기부 훈풍을 기점으로 지역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돼 올겨울은 마음이 따뜻한 겨울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분당제생병원 이성규 자선진료위원회 위원장은 "올 한해는 코로나19 범유행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느라 지역사회에 봉사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며 "2021년에는 코로나19 종식 및 퇴치를 위해 지역사회, 특히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