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골대사학회가 10월 20일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2020 골든타임 캠페인’ 일환으로 유튜브 시리즈 ‘1분 뼈문뼈답’을 공개했다.

대한골대사학회 골든타임 캠페인
대한골대사학회 골든타임 캠페인

‘1분 뼈문뼈답’은 골다공증에 있어서 대중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10가지 질문을 선정하고 국내 골다공증 치료 전문가들이 1분 동안 답변하는 콘텐츠다.

골대사학회는 골다공증 질환과 치료의 인지도를 높여 더 많은 환자들이 적기에 진단받고 적극적으로 치료 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1분 뼈문뼈답’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영상 콘텐츠는 골다공증 발생 원인, 진단, 치료 등에 대해 10편이 제작됐다. 영상에는 ▲강동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 정호연 교수 ▲연세의대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이유미 교수 ▲중앙의대 정형외과 하용찬 교수 ▲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 김범준 교수 ▲고려의대 구로병원 산부인과 신정호 교수 등이 출연했다.

골대사학회 김덕윤 이사장은 “골다공증은 대표적인 노인 만성질환인 만큼, 초고령 사회를 목전에 둔 현재 대중의 관심을 높여야 한다”며 “‘1분 뼈문뼈답’이 골다공증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치료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은 20일부터 대한골대사학회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uWeaaMmJYJoUTqXmlwq-xA)에 공개된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