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코로나19 극복 일상 속 거리두기 위한 비대면 채널 신청 신규가입자 중 200명에 경품 지급

국민건강보험공단이 4회 사회보험료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신청하는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공단은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모두 신규 신청한 사업장과 지역가입자를 대상으로 총 200명을 추첨해 비접촉체온계 또는 인바디체중계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품행사는 고지서 송달부터 보험료 납부까지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신규 신청함으로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일상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함과 동시에 가입률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경품 추첨 결과는 오는 7월 23일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si4n.nhis.or.kr)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4대 사회보험료를 자동이체 하면 매번 금융기관을 방문해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 편리하고 계좌 자동이체를 신청해 정상 출금되면 1건당 매월 200원에서 250원의 보험료 감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지역 건강보험료를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해 정상 승인되면 매월 200원 보험료 감액 혜택이 제공되며, 자동이체일을 ‘매월 말일’로 지정할 경우 잔고부족으로 출금되지 않아도 다음달 10일 에 연체금 없이 한 번 더 출금되므로 납기 내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는 가입자 편의에 따라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할 수 있으며, 부모와 형제자매 등 가족의 보험료 대납도 가능하다.

전자고지는 매월 우편고지 대신 이메일, 휴대전화, EDI, 사회보험징수포털을 통해 고지내역을 받아볼 수 있으며, 고지서 분실 걱정이 없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 매월 200원의 감액 혜택이 제공된다.

자동이체와 전자고지 비대면 신청은 공단 홈페이지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EDI, 공단 대표전화(☎1577-1000) 등을 통해 가능하다. 자동이체는 직역에 따라 M건강보험, 정부24, 각 금융기관 및 카드사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