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스트 등 ‘닥터 경희의 쉽게보는 의학만화’ 제작…"친숙하게 의학정보 전달하려 콘티부터 참여"

강동경희대병원이 대중에게 의학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친숙하게 전달하기 위해 웹툰 ‘닥터 경희의 쉽게보는 의학만화’를 제작했다.

이번 웹툰은 의료진이 콘티 제작 단계부터 참여해 복잡한 의학 정보를 올바르고 재미있게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닥터 경희의 쉽게 보는 의학만화' 중 '비만대사수술편' (자료제공: 강동경희대병원)

총 8편으로 제작된 웹툰은 ▲외과 최성일 교수(고도비만치료) ▲내분비대사내과 정인경 교수(당뇨병) ▲심장혈관내과 진은선 교수(부정맥) ▲이비인후과 이영찬 교수(두경부암) ▲한방내과 박재우 교수(기능성소화불량) ▲치과보존과 이진규 교수(치아균열증후군) ▲소화기내과 전정원 교수(조기위암) ▲흉부외과 조상효 교수(관상동맥우회술) 등이 참여했다.

유승돈 대외협력실장은 “아무리 중요한 정보라도 흥미가 떨어지면 안 보기 마련”이라며 “복잡하고 어려운 의학정보를 세대를 넘어 대중이 좋아할 만한 형태로 콘텐츠를 제작해 올바른 건강 정보를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닥터 경희의 쉽게보는 의학만화는 강동경희대병원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