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시자격 중 '모집지역 3년 이상 거주' 없애고 '모집지역 5년 이상 근무'로 근무조건 변경…16일까지 접수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채용시장에 불을 지핀다.

공단은 올해 상반기 신규 직원 458명(▲행정직 225명 ▲요양직 210명 ▲전산직 14명 ▲기술직 9명) 채용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일반채용은 393명이며 사회형평적 채용으로 65명(▲장애인 15명 ▲국가유공자 50명)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오늘(2일)부터 오는 16일까지로, 서류심사, 필기,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된 최종합격자는 7월 20일 임용될 예정이다.

상반기 신규직원 채용 변경사항(자료제공: 공단)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모집지역이 6개 지역본부에서 14개 지역으로 세분화했고, 응시자격으로 제시됐던 모집지역 3년 이상 거주 또는 최종학력 소재지 등 조건을 없앴다.

모집지역에서 5년 이상 근무(이후 해당 지원지역 관할 지역본부 내 근무)해야 하는 만큼 지원자는 본인의 생활권을 고려해 지원해야 한다.

시험과목 변경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안전한 채용을 위해 고사장 사전·사후 방역은 물론 마스크 착용, 발열확인 등 안전 대책방안을 수립해 철저히 대비해 추진할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추이 및 정부 지침에 따라 필기시험 및 면접일정은 변경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