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생활방역’을 꺼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사라지지 않고 우리 일상에 깊숙이 파고들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겁니다. 미국과 유럽 코로나19 확산 상황도 국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31일 오후 12시 ‘코로나 파이터스 라이브(코파라)’에서는 코로나19와의 장기전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집중적으로 다룹니다.

코파라 7회 1부에는 질병관리본부장을 지낸 정기석 한림대성심병원 호흡기내과 교수와 대한병원협회 코로나19비상대응본부 실무단장인 이왕준 명지병원 이사장이 출연해 코로나19의 세계적인 대유행이 끝날 때까지 우리가 준비해야 할 일을 논의합니다.

장기전을 위해서는 지친 몸뿐만 아니라 마음도 돌봐야 합니다. 2부에는 서울시 COVID-19심리지원단장인 김현수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출연해 ‘심리방역’을 이야기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우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들의 심리방역을 위한 7가지 마음 백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강양구 과학전문기자와 신현영 명지병원 교수가 진행하는 코파라는 청년의사가 만든 유튜브 채널 K-헬스로그에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낮 12시부터 100분간 방송됩니다.

코로나19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실시간으로 질문 남기면 전문가가 즉석에서 답변해드립니다.

K-헬스로그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doc3news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방송을 놓치지 않고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_장기전 #생활방역 #뉴노멀시대 #마음백신 #심리방역 #팬데믹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