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통해 2월 19일부터 3월 10일까지 접수…3월 26일부터 14주간 진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오는 3월 10일까지 3주간 제17기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H.E.L.P, HIRA Executive Leadership Program)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건강보험의 심사·의료행위·치료재료·약제관리 등 심평원 주요업무, 보건의료정책, 외부인사 특강 등 보건의료 관련 다양한 주제 강의와 자유토론 등 총 14개 강좌로 구성된다.

이번 과정은 오는 3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14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서초구 국제전자센터에 있는 심평원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45명이다.

지난 2007년 개설돼 올해로 17기째를 맞는 최고위자과정은 그간 정부, 국회, 법조, 언론, 보건의약계 등 각계·각층 리더 640명을 배출했다.

수료생들은 각 분야에서 보건의료 정책과 제도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고위자과정을 총괄하는 김선민 기획상임이사는 “본 과정이 대내외 보건의료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보건의료분야 안목과 지식의 확대, 협력적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심평원 홈페이지(www.hira.or.kr) 상단메뉴에 있는 ‘국민상담’ 탭 안에 HIRA교육 최고위자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17기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H.E.L.P) 교육프로그램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