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일까지 홈페이지‧이메일 통해 사전등록 접수

(사진제공: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서울대병원 강남센터가 내달 20일 서울대 어린이병원 1층 임상강의실에서 건강검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이번 심포지엄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건강검진 ▲검진결과의 올바른 해석과 관리 ▲검진 시 흔히 묻는 질문들 ▲검진 후 흔히 쓰이는 약물:명의의 처방 비결 등 총 4개의 세션에서 검진의 최신 경향과 강남센터 교수들의 검진 노하우를 공유하도록 구성됐다.

가정의학과, 순환기내과, 영상의학과, 소화기내과, 안과, 이비인후과, 비뇨의학과, 내분비내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검진과 진료에 특화된 경험을 가진 연자들은 의사 뿐 아니라 건강검진 관련 기관 종사자들fh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유용하고도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암검진 최신 가이드라인, 검진 전후 항혈소판제 사용 원칙 등 검진센터 의료진이라면 누구나 명확히 하고 싶어 하는 주제들을 포함해 면역혈청 검사, Ling-RADS, 유방 MRI 해석과 활용에 대해서도 특화된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다.

또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안저검사 후속조치, 코골이 치료법 등 검진을 마친 수진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해서도 최신지견을 습득할 수 있다.

아울러 ‘Special Lecture’로는 의료와 법률 실무에 정통한 전문가의 ‘건강검진 관련 불만 사례: 법률적 이슈‘ 강연이 준비됐다. 이는 지난해 ’의료기관에서의 법률적 이슈‘ 강연의 인기를 반영한 것으로, 올해는 검진기관에 초점을 맞춰 다시 한 번 다뤄진다.

문의는 전화(02-2112-5774)와 이메일(snuhhsgc@snuh.org)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