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OSPITAL FAIR 2019’참가…'neoPOCS'·'neoMobileEMR'·'neoRRS’ 등이 주인공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네오젠소프트(대표이사 오채수)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병원 및 의료기기산업박람회’(K-Hospital Fair2019)에 참가한다.

네오젠소프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환자안전관리 솔루션 ‘neoPOCS’와 스마트의료업무 솔루션 ‘neoMobileEMR’, 환자이상징후모니터링 솔루션 ‘neoRRS’ 등 스마트 병원을 위한 의료 및 헬스케어 IT 솔루션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환자안전관리 솔루션 ‘neoPOCS’는 의료진이 환자에게 의료업무 수행 전, 환자와 처방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여 정확한 수행을 돕는 환자안전관리 솔루션이다.

특히 neoPOCS는 최근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하여, 솔루션의 우수성과 제품 경쟁력을 국가적으로 인증받았다.

neoPOCS와 함께 선보이는 환자이상징후 모니터링 솔루션 ‘neoRRS’는 병동 내 급성 악화 환자를 조기에 발견해 환자의 심정지 상황 발생 전 이상수치 알림을 통해 조기 대응을 돕는다.

또한 RRS 통계 기능을 통해 손쉬운 환자 관리 현황 파악 및 데이터 다운로드가 가능, 신속대응팀의 효율적인 RRS 운영 실적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neoMobileEMR’은 의료진이 오더, 검사결과, 의무기록과 같은 환자의 주요 정보를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사용이 가능하여 의료진이 환자 회진 및 이동 중에도 진료 일정 확인 및 Vital Sign, 처방 내역과 같은 기록들을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네오젠소프트 오채수 대표이사는 “이번 K-HOSPITAL FAIR 2019 전시를 통해 더 많은 고객과 업계 관계자들에게 네오젠소프트의 솔루션의 우수성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적극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오젠소프트는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국내 다수의 상급종합병원에 환자안전관리 솔루션을 비롯한 다양한 의료 IT 솔루션들을 구축해 업계 내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ISO27001)과 의료개인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ISO27799)을 취득하면서 네오젠소프트가 안정적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