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 "환자가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대표 최성옥)는 복막투석환자 개개인을 고려한 새로운 자동복막투석(Automated Peritoneal Dialysis, APD) 기기인 슬립세이프 하모니(Sleep•safe Harmony)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레지니우스메디칼케어에 따르면 슬립세이프 하모니는 복막투석 환자가 가정에서 자동복막투석 기기를 통해 모든 치료 과정을 수행하도록 돕는다. 사용법을 안내하는 애니메이션 가이드가 내장돼 화면을 통해 치료 과정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 투석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나이, 신장, 체중, 병기 및 잔여 신장 기능 등 차이를 보인다는 점을 고려해 주입량, 총 주입량, 체류시간, 총 치료 시간, 사이클별 복막투석액의 농도 선택(Glucose profiling) 등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 측은 슬립세이프 하모니의 모든 치료법에 다양한 설정을 제공함으로써 치료 효율을 향상시키고 처방된 전체 치료 시간을 유지하는 플렉스포인트(FlexPoint) 기술이 지원된다고도 했다.

이 기술은 자동복막투석 치료 중 일어날 수 있는 잠재적 알람 발생을 감소시키고, 의료진이 처방한 주입량을 설정 범위내에서 최대로 유지하지만 과다 주입은 방지함으로써 환자가 안전하게 치료 받으면서도 투석 치료의 효율을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마케팅 최성진 부장은 “새롭게 출시되는 슬립세이프 하모니는 환자가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조용하게 작동하고 알람을 줄임으로써 야간에 투석을 받는 복막투석 환자들에게 편한 잠자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환자들이 많이 불편해하는 배액통증을 감소시켜 복막투석 환자를 배려한 최적의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