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자 및 해외동포들에 건강검진·항공료 할인 혜택…미주 및 CIS권 노선에 적용

에이치플러스(H+) 양지병원(병원장 김상일)이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과 해외동포에게 항공료와 건강검진 할인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양지병원은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외국인 및 해외교포 환자에게 건강검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아시아나항공은 병원을 이용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의료관광객과 해외동포에게 10~20% 항공운임 할인과 무료 수하물 1PC 추가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적용 노선은 관광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미주권(LA, 뉴욕,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CIS권(알마티,타슈켄트)이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김상일 병원장(좌)과 아시아나항공 김영헌 여객본부장이 26일 외국인관광객과 해외동포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및 항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김철수 이사장, 김상일 병원장과 부속 H+국제병원 김정현 원장, 아시아나항공 김영헌 여객본부장 등 10여명의 양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김상일 병원장은 “아시아나항공과의 제휴로 외국인 및 해외동포 분들의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빠르고 정확한 진료,검진시스템을 제공하여 본원 의료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겠다” 며 “향후 아시아나 항공과 추가 협의하여 제휴노선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김영헌 여객본부장은 “양 기관의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의료서비스와 아시아나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결합해 큰 시너지를 창출해 낼 것이라 기대한다” 며, “이번 협약이 외국인 의료관광객 양적 성장은 물론, 국내 의료기술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홈페이지와 SNS에 제휴내용을 홍보하고 미주와 CIS권 검진고객에게 진료예약증 발송 시, 제휴내용이 담긴 홍보브로셔도 함께 동봉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도 러시아권 홈페이지에 제휴내용을 안내하고 CIS권 아시아나항공 회원에게 홍보메일을 발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