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서 2만3000명에게 선착순 배포…“대국민 한의약 친밀도 제고“

한의사들이 추나 요법의 건강보험 진입을 알리는 동시에 국민과 스킨십 강화에 적극 나선다.

대한한의사협회는 오는 30일까지 이모티콘 ‘츄니’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2만3,000명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한의협이 자체 개발 캐릭터인 ‘츄니’는 친근하고 상서로운 동물인 사슴을 한의사로 의인화해 디자인했다. 이는 회원들의 직접 투표로 선정됐다.

한의협은 츄니를 통해 침과 뜸, 추나 요법 등 한의 치료법을 대중에 알기 쉽게 소개하고 한의약에 대한 긍정적이고 친숙한 이미지를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츄니 이모티콘은 별도 이벤트 페이지(www.chunee.co.kr)나 한의협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에 접속한 후 한의학 상식 퀴즈를 풀면 즉시 지급된다.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후 9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300명)과 문화상품권(20명) 등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의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고 선호도와 활용도가 높아 한의약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일방적인 한의약 홍보가 아닌 국민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