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환우회와 의료진 간 우정 다지는 자리 열려

(사진제공:보라매병원)

보라매병원이 지난 11일 ‘유방센터 개소 1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004년 6월 개소한 보라매병원 유방센터는 외과를 비롯 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등 다양한 진료과 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포괄적인 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디지털 유방촬영기와 최신 초음파 장비 등의 도입으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를 구현해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보라매병원의 유방암 환우들의 모임인 ‘보라매 비너스회’ 회원들이 주축이 돼 센터 개소 15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지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보라매 비너스회’는 유방암 환우들 서로 간의 아픔을 위로하고 건강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지난 2003년 12월 결성, 이후 10년 이상의 꾸준한 활동을 통해 유방암 환우와 병원 의료진 간의 특별한 우정을 오랫동안 이어오고 있다.

보라매 비너스회 오경희 회장은 “유방암 환우들은 암이라는 단어 자체가 주는 두려움으로 인해 무력감과 우울함까지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이들에게 희망의 기쁨을 주고자 노력해 온 보라매병원 유방센터의 개소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보라매병원 유방센터장 황기태 교수는 “병원 의료진을 잊지 않고 뜻 깊은 행사까지 마련해주신 것에 대해 보라매 비너스회 회원 분들께 감사한 마음”이라며 “센터에 내원하시는 모든 환자분들이 이전의 행복을 되찾을 수 있도록 센터 내 의료진 모두가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라매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지난달 발표한 6차 ‘유방암 적정성 평가’에서 유방암 치료 전반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고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