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토대 마련

고대안암병원 의료기기상생사업단이 지난 19일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병원과 기업간의 협력 강화를 위한 'W.ingK Forum'을 개최했다.

고대안암병원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ㆍ주관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지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W.ingK CLUB 1기 IR ▲개회식 ▲협력기업 성과발표 ▲W.ingK CLUB 1기의 수료증 증정의 순서로 진행이 됐고 의료기기 기업 관계자, 투자 기업, 마케팅 등 54개 기관을 비롯한 약 130여명의 관계자들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1년간 진행한 ‘의료진 연결 투자 엑셀러레이팅 W.ingK CLUB 1기’의 IR과 시상도 이루어졌다.

W.ingK CLUB은 기존의 경영 중심의 기업육성 프로그램을 넘어서 의료분야 교육과 병원견학 및 해부학 시뮬레이션 교육등 의료기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의학과 의료지식의 교육이 더해진 의료기기 기업 특화 육성 프로그램이다.

또한, 로비에는 기업과 병원이 공동으로 개발한 의료기기 제품이 전시되었으며, 관심 있는 참가자들이 기업과 상담 및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한편, 의료기기상생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의 병원-기업 소통 가속화를 위한 의료기기개발 R&D 플랫폼을 수행중이며, 의료기기개발의 다양한 산업분야의 전문가들을 매칭시켜 아이디어 발화부터 개발 및 사업화, 재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의료기기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반을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