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상임위원 맡고 있는 고은석 지청장 "서산지역 농어촌, 의료지원 부탁"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과 상임위원, 자문위원 등이 지난 17일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을 방문, 상임위원인 고은석 지청장을 만나 ▲3천회 돌파를 앞둔 국내외 의료지원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의료종합포털 ‘인터메디컬데일리(Inter Medical Daily)'의 운영과 발전 방향 ▲전 세계 병원에서 실물코인 활용을 추진하는 의료코인 SDCOIN(에스디코인)의 미래 등 의료지원과 관련된 여러 현안들에 대해 논의했다.

허준영 이사장을 비롯, 송상용 상임위원(서울삼성병원 교수), 고은석 상임위원(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장), 박광수 자문위원(만화가) 등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 고은석 상임위원은 본인의 근무지인 서산지역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스포츠닥터스 의료지원이 서산지역 농어촌에서 펼쳐지길 희망했다.

오랫동안 스포츠닥터스와 함께한 고 상임위원은 단체의 중요한 행사 뿐 아니라, 매주 토요일 정기의료지원에도 그 아들(고도경)과 함께 꾸준히 참석하며 솔선수범을 보이고 있다.

허준영 이사장은 “스포츠닥터스 의료지원 현장은 고은석 지청장 등 사회 지도층 인사들도 많이 참여, 노블레스 오블리제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