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위원장에 김영모·정영호 원장…상급종병·중소병원 의료인력 수급대책 마련

대한병원협회가 의료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구성하기로 한 '의료인력수급 개선 비상대책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병협은 지난 18일 제17차 상임이사 및 상임고문, 시도병원회장 합동회의를 열고 김영모 상급종합병원협의회장(인하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과 정영호 중소병원회 회장(한림병원 병원장)을 공동위원장으로 선임하고, 병원 직능단체와 시도병원회 주요 임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15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영모 상급종합병원협의회장, 정영호 중소병원회장

의료인력수급 비대위는 오는 30일 첫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정영호 공동위원장은 이날 합동회의에서“상급종합병원과 중소병원이 상생하고 협의해야 할 사안이 많아 공동위원장을 선임한 것”이라며 “앞으로 머리를 맞대 지혜를 모아 병원계 최대 현안인 의료인력 수급개선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병협은 김영모 인하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과 박용우 천안요양병원 이사장을 부회장에 새로 선임하고 서진수 보험위원장 후임에 유인상 영등포병원 의료원장을 임명했다.

또한 병원장 임기만료에 따른 임원보선으로 문병인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과 최호순 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승훈 을지대학교 의료원장, 박우성 단국대학교 의료원장을 각각 법제위원장, 경영위원장, 총무위원장 및 의무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이밖에도 서울의료원 강남분원을 신규 입회 회원병원으로 승인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