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사장 고한승)가 전공을 살린 산학협력 활동으로 미래 바이오 제약 산업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8일 전남대에서 '연구 노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대회 참가자 중 우수한 성과를 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연구 노트란 연구 개발 시작부터 결과물 보고, 발표 또는 지적재산권 확보 등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및 성과를 기록한 자료를 말한다. 이는 연구의 지속성 유지 및 연구 결과 보호를 위해 쓰이며, 논문 발표 및 특허 출원 시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래 바이오 산업을 이끌 우수 인재를 조기에 양성하고 연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총 4개 대학과 협약을 맺고 연구 노트 경진대회를 실시해 왔다.

카이스트·전남대·포스텍·성균관대 바이오 전공 학부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연구 노트 작성법을 강의하고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수 년간 회사가 쌓은 연구 노트 작성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파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연구 노트 경진대회의 확대는 대학에서 글로벌 기업의 연구개발 노하우를 미리 습득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이라며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래 세대 교육과 더불어 지역 사회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여 업계 전문인력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