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가 항암제 정보 중심으로 의료진에게 제공하던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이하 카톡 서비스)'를 신장 면역 사업부 브랜드까지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로슈는 오늘부터 카톡 서비스에 만성 신질환 빈혈 치료제 '미쎄라(성분명 메톡시폴리에칠렌글리콜 에포에틴베타)'와 장기 이식 면역 억제제 '셀셉트(성분명 미코페놀레이트 모페틸)'를 추가해 제공한다.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제품 설명서, ▲보험 가이드라인, ▲문의사항 접수 외에도 미쎄라 및 셀셉트 두 브랜드에 특화된 ▲심포지엄 영상, ▲질환∙제품 관련 비디오 클립 등을 제공한다.

이후 환자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3D 인체 모형, ▲환자 교육 위한 시청각 자료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이번 서비스 확대로 종합병원뿐만 아니라 준 종합병원 및 개인 의원까지 유용한 정보를 형평성 있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의료진이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 옵션을 제시하는데 기여하게끔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로슈는 지난 2017년 12월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현재까지 500명 이상의 의료진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한국로슈를 검색해 친구 추가 후 이용 가능하다.

단,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전문적인 의약학적 정보 제공을 위한 것으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의료진만 가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