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orea International Medical & Hospital Equipment Show, KIMES)’에서 맞춤형 치료재료 급여등재 무료 현장상담과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컨설팅을 진행한다.

올해 KIMES에는 전 세계 36개국, 1,403개 기업이 참여해 각종 의료기기와 병원설비 3만여 점을 전시한다.

심평원은 14일과 15일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 3층 원주 공동관에서 KIMES에 온 의료기기업체를 대상으로 무료 현장상담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심평원은 맞춤형 치료재료 급여등재 컨설팅을 통해 등재절차 등을 안내해 국내 의료기기업체의 급여권 진입과 국제시장 진출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컨설팅도 업체별 여건과 의료기기 개발 단계 등을 고려해 1:1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심평원은 KIMES 행사기간 중 열리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Korea Medical Devices Industry Association, KMDIA) 건강보험정책 세미나에서 ‘건강보험(예비급여) 정책 방향’을 주제로 ▲혁신의료기술(기기) 규제개선 방향 ▲보장성 강화 관련 비급여의 급여화 추진 방향 ▲2019년 급여등재 추진계획 등을 설명하는 시간도 갖는다.

심평원은 “행사에 참여한 의료기기 업체들이 건강보험 급여등재절차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받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첨단·혁신 의료기기 등 미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