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덴마크대사관, 덴마크 제약·완구 업체들과 함께 ‘옥토 프로젝트’ 진행

토마스 리만 주한덴마크대사가 지난 12일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어린이병원을 방문해 덴마크 제약사인 노보 노디스크의 임직원들이 준비한 ‘옥토 프로젝트(Octo Project)’ 인형들과 덴마크 완구용품 브랜드인 레고에서 기부한 장난감들을 어린이 환자들에게 전달했다.

왼쪽부터 심소정 세브란스어린이병원 간호팀장, 토마스 리만 주한덴마크대사, 김호성 세브란스어린이병원장.

리만 대사와 산타 복장을 한 대사관 직원들이 이날 입원한 어린이 환자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리만 대사는 “국내 덴마크 기업들과 앞으로도 옥토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해 많은 아이들에게 따듯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한덴마크대사관과 노보노디스크는 지난 9월에도 150개의 옥토 프로젝트 인형을 세브란스어린이병원 내 신생아집중치료실에 기부한 바 있다.

한편, 덴마크에서 시작된 옥토 프로젝트는 미숙아와 인큐베이터 속 신생아의 심리적 안정과 감각 발달을 돕기 위해 봉사자들이 문어 모양 인형을 뜨개질해 신생아 병동에 기부하는 프로젝트이다.

태어나자마자 인큐베이터에 들어가 지내야 하는 미숙아 딸이 안타까웠던 한 덴마크의 아버지는 손뜨개질 전문 블로거에게 문어 모양의 인형을 의뢰한 것이 시초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