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류마티스학회가 류마티스 질환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강직성 척추염 홍보 동영상 및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류마티스학회는 12일부터 내년 2월 15일까지 3개월간 강직성 척추염 질환 특성과 관리 방법 등을 담은 동영상과 포스터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젊은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강직성 척추염을 일반인에게 쉽게 알리고 조기 진단과 치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동영상과 포스터 부문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응모 시 이름과 연락처, 소속, 작품 소개문을 별도 A4용지에 작성해 작품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시상은 부문별로 진행되며 동영상 부문 대상 1명에게는 200만원, 포스터 부문 대상 1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류마티스학회 이사장 명의의 상장 및 상패가 수여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도 상금이나 모바일상품권 등 지급된다.

류마티스학회 박성환 이사장은 “강직성 척추염 환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 질환에 대한 인지도가 낮아 진단받기까지 매우 오랜 기간이 걸린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강직성 척추염에 대해 알고 올바른 관리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문의는 류마티스학회 공모전 사무국(02-518-8654)으로 하고, 강직성 척추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류마티스학회 홈페이지(www.rheum.or.kr)블로그(blog.naver.com/rheuminfo)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