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이 카자흐스탄을 방문해 환자 유치를 위한 홍보와 무료 진료 등을 실시했다.

백남성 이대여성암병원장을 중심으로 구성된 이화의료원 대표단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4일까지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와 알마티를 방문해 다양한 교류 활동을 가졌다.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나타에서는 한국국제의료협회(KIMA)가 주최한 ‘메디컬 코리아 2018(Medical Korea 2018 in Kazakhstan)’ 행사에 참여해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홍보와 상담을 가졌으며 백 병원장은 ‘암 알아야 이긴다’라는 주제로 강연도 했다.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은 카자흐스탄 아스나타에서 열린 ‘메디컬 코리아 2018(Medical Korea 2018 in Kazakhstan)’에 참여해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홍보와 상담을 진행했다(사진제공: 이대목동병원).

이어 카자흐스탄 최대 상업 도시인 알마티로 이동해 현지 외국인 환자 유치 업체인 ‘ALL ASIA’ 카자흐스탄 지사를 방문해 무료 진료를 실시했다.

이화의료원 대표단의 활동은 카자흐스탄 국영 TV 방송에 보도되기도 했다. 카자흐스탄 국영 TV 방송은 대표단이 방문하기 전 한국 현지 취재를 통해 백 병원장과 이대목동병원, 이대여성암병원을 소개 프로그램을 방영한 바 있다.

백 병원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그동안 지속해 오던 교류 협력의 폭을 보다 넓힐 수 있었다”면서 “카자흐스탄 환자 유치를 통해 이화의료원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의료 관광산업 발전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