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전문의약품 및 의료용품 온라인몰 블루팜코리아가 최근 대한중소병원협회와 '기업과 병원간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블루팜코리아는 ㈜블루엠텍의 전문의약품 AI 플랫폼으로, 의약품 편리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형 주문 관리 시스템인 블루스탁(특허)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블루팜코리아는 중병협에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병·의원 필수 백신프로그램인 PC 보안용 정품 터보 백신 프로그램 '블루메딕'을 대수 제한 없이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PC,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및 유지 보수에 대한 서비스 및 광고 마케팅에 대한 서비스도 합리적인 가격에 대폭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중병협은 블루팜코리아 사이트를 활용하는 병의원 확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내용을 협회 회원에게 안내, 기업과 병·의원이 상생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중병협에 앞서 대한의료법인연합회, 대한재활의학과의사회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현재 여러 협회와 업무협약을 진행 중이다. 이로 인해 블루팜코리아의 온라인 매출은 작년 대비 40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블루팜코리아는 전문 의약품 및 의료용품 뿐만 아니라, IT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구소를 설립하여 빅데이터 서비스, 병·의원용 AI, O2O 플랫폼 개발 등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