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2시부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09호서 개최
나의사 크루 깜신, 쭈니, 헬레나 등 출격…건강정보 나눌 예정

의료계 입담꾼으로 소문난 전문의들이 출연해 쉽고 재미있게 의학적 지식을 전하는 건강의학예능 팟캐스트 ‘나는의사다’(이하 나의사)가 오는 15일 일산에 뜬다.

13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디지털헬스케어페어’ 부대행사로 제1전시장 209호 세미나실에서 공개방송을 개최한다

‘디지털헬스케어페어’는 국내 최초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분야 마케팅 플랫폼 전시회로 헬스케어 신패러다임인 예측, 예방, 개인맞춤 중신의 미래 IT기반 헬스케어 트렌드를 제시하는 행사다.

헬스케어포럼, 국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와 더불어 디지털헬스케어 관련 최신 제품 및 기술 전시회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공개방송은 나의사 고정크루인 건양대병원 이비인후과 김종엽 교수(닉네임 깜신), 세브란스병원 노년내과 김광준 교수(닉네임 쭈니), 서울의료원 피부과 김현정 과장(닉네임 헬레나) 등이 출연한다.

우리 삶 속에 디지털 헬스케어가 얼마나 가까이 와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디지털 헬스와 피부건강의 만남 ▲신통방통한 건강관련 앱&디바이스를 주제로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며 우유에 대한 의학적 지식을 전달하는 ▲우윳빛깔 피부, 우유로 만들어요 ▲우유에 관한 오해와 진실이라는 주제로 공개방송이 진행된다.

공개방송 마지막에는 참가자들이 평소에 궁금했던 건강에 관한 질문을 모바일로 접수받아 나의사 크루들이 해결해주는 건물주(건강에 대해 물어봐주세요)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공개방송은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디지털헬스케어페어’ 홈페이지(http://www.digitalhealthcarefair.com/2018/v2.php?s=22)에서 하면된다. 공개방송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며, 공개방송 참가자 중 5명을 추첨해 오므론 혈압계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