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사경센터와 아동재활클리닉은 8월 26일 일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30분까지 별관 대강당에서 2018 소아재활 강좌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번 강좌에서는 사두, 사경, 언어발달에 대한 최신 지견을 소개할 예정이다. 총 세 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하고, 특강은 근거중심의학에 관한 내용을 준비한다.

첫 번째 세션은 ▲사두의 진단과 치료(아주의대 임신영 교수) ▲사경의 감별진단(아주의대 임신영 교수) ▲왜 근거중심의학인가?(고려의대 안형식 교수) 강의가 열린다.

오후에 진행하는 두 번째 세션은 ▲2018 우리들의 이야기(아주의대 임신영 교수) ▲사경 재활치료(아주대병원 김선희 물리치료사) ▲언어지연의 원인(아주의대 임신영 교수) 순으로 진행된다.

세 번째 세션은 ▲영유아 언어 지도법(아주대병원 안동녀 언어재활사) ▲신생아 귀교정(아주의대 임신영 교수) 강의가 진행된다.

임신영 아주대병원 사경센터장은 “이번 연수강좌는 외래와 재활치료 현장 상황에 따른 사경과 사두의 진단 그리고 치료에 대해 실용적 내용을 준비했다”며 “특히 근거중심의학이 왜 중요하고 소아재활과 발달의학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근거중심의학을 주제로 한 특강이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 참가 대상은 전문의, 일반의, 전공의, 간호사, 재활치료사, 교사, 재활관련학과 대학생 및 대학원생 등이다.

사전등록 기간은 8월 19일까지며 현장등록은 받지 않는다. ‘임신영의 소아재활강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등록이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평점 5점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