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인증서 전달식은 이날 대원제약 본사 10층 해금홀에서 열렸으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 이원기 원장이 직접 방문해 인증서를 전달했다.

ISO 37001은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차단하기 위한 정책, 절차 및 통제시스템을 규정하는 국제표준으로, 국내에는 지난해 4월 도입됐다.

2016년 중견 제약사 중 최초로 공정거래자율준수(CP) 등급평가 A등급을 획득했던 대원제약은 이번 ISO 37001 인증도 선제적으로 추진해 국내 제약사 중 네 번째로 인증을 받게 됐다.

대원제약은 부패방지를 위해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규정(CP)이 제정된 2009년부터 다각적인 노력과 축적된 노하우 덕에 이번 엄격한 심사를 통과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부터 ISO 37001 인증 획득을 위해 내,외부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 임직원 윤리경영 서약서 작성, 부패방지 방침 선포, 내부심사원 교육 및 육성 등을 통해 효율적인 부패방지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이에 대한 성과평가를 실시했다.

대원제약 백승열 부회장은 "이번 ISO 37001 인증은 기업 내 준법문화를 확산시키고 부패행위를 근절하겠다는 회사의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롭게 구축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기업의 윤리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