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5개국 대상 콜라겐 및 발기부전 치료제 MOU 체결

서울제약이 브라질 등 남미 5개국에 구강붕해 필름을 수출한다.

남미는 파머징 마켓으로 최근 다수의 국내 제약사들이 공략하고 있다. 파머징(Pharmerging)은 제약(Pharmacy)과 신흥(Emerging)을 합친 신조어로 신흥 제약시장을 의미한다.

서울제약은 브라질 바이오맥스(BIOMAX)사와 콜라겐 필름 씨에이치브이(CH.V)를, 페루 디스톨로자(DISTOLOZA)사와는 발기부전 치료제 타다라필 구강붕해필름 수출을 위한 협력 MOU를 체결했다.

서울제약에 따르면 이번 MOU는 지난달 17일부터 29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보건복지부-외교부 중남미 지역 민간합동 보건의료 사절단 참가 중 이들 두 회사와 현지 수출 상담을 통해 이루어졌다.

바이오맥스는 성형 및 미용시장이 발달한 브라질의 외과용 제품 판매 회사로 콜라겐 흡수율이 높고 외과 시술 후 사용 가능한 서울제약의 콜라겐 필름 CH.V에 큰 관심을 보였다.

페루의 제약회사 디스톨로자와는 페루 및 볼리비아, 콜롬비아, 에콰도르 등 남미 4개국에 발기부전치료제 타다라필 구강붕해 필름을 공급키로 했다.

한편, 서울제약은 안정성과 쓴 맛을 차단하는 기술이 뛰어난 스마트 필름(Smart Film)이라는 구강붕해 필름 제조 특허기술을 활용해 작년 한 해만 사우디아라비아에 80억, 인도네시아에 177억, 중국에 1,111억원 등 총 1,368억원어치의 필름 제품 수출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